본문 바로가기
투자스토리/경제 Free Talk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발견??? (화이자 화이팅?!)

by Shaq_Fun 2020. 11. 10.
반응형

지금 전세계 주식시장이 난리가 났죠??

다름 아닌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때문인데요. 러시아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가 나왔다고 하고, 중국에서도 나왔다고 하는걸 왜 이제와서 난리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이번 케이스는 다릅니다. 

 

이번엔 다름 아닌 세계적인 제약회사 화이자의 발표라서 그렇습니다.

게다가 보통 약품 실험은 1상,2상, 3상 순으로 이루어지는데 3상을 통과한 후 최종 승인을 받아야 정식으로 유통이 가능합니다. 이번 코로나 치료제는 3상 결과 90% 이상의 효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즉 이는 1상, 2상을 이미 통과하고 최종 관문이나 마찬가지인 3상까지 통과하였기에 엄청난 의미로 보여집니다.

물론 섣부른 기대는 금물이지만, 고무적인 사실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오늘의 해외 주식 현황

 

저녁에 나온 소식이라 아직 국내 주식엔 반영이 안됐지만, 오늘 미국 주식 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하시는 분들은 재미 좀 많이 보셨을 것 같습니다. 보통 미국 주식을 포함한 해외 주식의 영향을 받는 국내 시장 특성상 내일 국내 주식 시장이 어떻게 움직일지 지켜보는 것고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 코로나 관련 주들은 어떻게 될까요? 그것도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보유하고 있지 않는 제 3자 입장에서..)

 

 

 

화이자 회사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FDA 승인 절차도 남은데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변종이 워낙 많아 아직은 방심 할 수 없지만...

그래도 화이자를 시작으로 다른 제약 회사들도 함께 힘내 코로나19가 곧 종식되길 바라겠습니다.

마스크 좀 그만 쓰자 제발 ㅠㅠ 

다들 힘든 시국이고 추운 겨울이지만 조금만 더 희마을 갖고 견뎌 내 보아요 

다들 화이팅 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 수정
주가가 다 올랐는데 나스닥만 하필 빠졌네요. 하필 제가 들고 있는 ㅠㅠ 주식시장이 이래서 어려운가 봅니다
단타를 하지 않으면서도 파란색 보면 멘탈 관리거 힘든 건 사실이네요 ㅎㅎㅎ다들 주식 공부는 장기적 관점에서 철저한 공부를 통해 접근하는것으로 하고 특히 이런 장에선 멘탈 관리 잘하세요

ㅠㅠ

반응형

댓글